뉴스/미디어
배당형 국내 거래소 ‘비트랜드’, 쇼핑몰 적립금을 비트코인으로.. 마이닝까지 가능
2019.03.20 13:09     view : 342
(제공_비트랜드)

[시사매거진=한소정 기자]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의료서비스, 블록체인기술 등은 다양한 첨단 분야에서 IT기술과 접목하여 스마트 사회로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기술은 가상화폐 등 전반적인 산업분야에 거쳐 급속도로 결합하여 활용되고 있다.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한 가상화폐가 지속적인 열풍으로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최근 중국 Fcoin 거래소가 큰 인기를 거둔 후 '채굴형(마이닝) 거래소' 트렌드가 국내에도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배당형 거래소의 후발주자들이 암호화폐 채굴과 거래소를 결합한 새로운 수익 모델로 기존 대형 거래소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7일에는 국내 출자한 ‘랜드 인터렉티브’가 마이닝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랜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트랜드’는 국내 가상화폐 투자자 커뮤니티 중심으로 평가를 받으며 사전가입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거래소이다.

‘비트랜드’의 관계자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에 대해 “비트랜드 사업 모델은 채굴형 거래소로, 수익을 독점하는 것이 아닌 생태계 기여자들과 공유하는 구조이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을 전했다. 이어 “기존 거래소는 수수료를 거래소가 독점했으나, 채굴형 거래소는 거래 시 사용자가 사용한 수수료 100%를 거래소 토큰으로 지급하여, 비트랜드 거래소에서 발생한 수수료의 90%만큼을 토큰 보유자에게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형태로 지급된다”고 설명했다.

실제 ‘비트랜드’ 거래소에서는 토큰 가격이 지나치게 큰 폭의 변동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 채굴형 거래소와는 차별화된 ‘락업(LOCKED UP)’ 배당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락업’ 배당 방식이란 토큰에 일정기간 락업을 걸어야 배당을 받을 수 있는 형태이다.

‘비트랜드’는 차별화 포인트를 ‘Coin Gateway Payment’로 두고, 오케이 캐시백과 같은 코인 보상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사용자가 구매 시 포인트를 가상화폐로 지급하며, 비트랜드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게끔 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는 랜드코인 사전 예약판매 기간(9월19일~30일)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비트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비트랜드’는 본격적인 트레이딩 마이닝 거래소 오픈을 앞두고 데모 버전도 공개한 바 있다.

관련링크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6429#09ne

TRUST & PROMISE : LandCastle
(주) 랜드인터렉티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50,1204호(벽산디지털밸리)
대표 : 최훈민 사업자 등록번호 : 410-87-09816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최훈민
거래수수료 공유 및 코인 페이먼트 게이트웨이를 이용한 가상화폐 거래소 서비스 제공 방법 출원번호 : 제10-2018-0119899호
가상화폐 채굴형 커뮤니티 운영을 통한 신규 코인 상장 플랫폼 제공 시스템 및 방법 출원번호 : 제10-2018-0121639호
게시글 운영 시스템 및 방법 특허 출원번호 : 제10-2018-0145561호